Jiwift

라이엇 모바일 새로운 기능 스트리밍 시청 본문

개발 잡담

라이엇 모바일 새로운 기능 스트리밍 시청

지위프트 2022. 12. 15. 12:53
반응형

 라이엇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스트리밍 시청이 새로 생겼다고 한다. 처음에는 관전이 되는 줄 알고 잘 못 이해한 상태로 어플을 업데이트받았다.

 

 가운데 스트리밍 탭을 누르면 '트위치' 스트리밍 목록이 나온다. 관전이 아니라 방송 스트리밍이었다. 롤을 처음 할 때부터 게임은 아니더라도 관전이 모바일에서 가능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엔진도 자기들이 만들어서? 쓰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모바일까지 커버하는 것은 알 수 없으나 새로운 게임을 유니티로 만든 거 보면 모바일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정말 내가 생각한 대로 '관전' 기능이 출시했다면 살펴볼 것도 많았을 탠데 아쉬움을 뒤로했다.

 

 한 가지 새로운 점은 스트리밍 탭에서 새로고침을 하기 위해서 스크롤을 내리면 로딩을 수행한다. 사용자가 로딩을 요청하면 회전하는 로딩 애니메이션 아래 위치로 사진과 같은 에러 화면이다. 나는 로딩을 하고 있는 중에 이 화면이 뜨는 것이 신기했다. 일부러 이렇게 만든 것인지 실수인지 궁금하다.

 

 로딩이 빠르게 끝나기 때문에 저 화면은 엄청 빠르게 없어지는데, 로딩을 요청하면 무조건 저 화면이 나온다. 그러고 로딩이 완료되면 리스트로 스트리밍 리스트가 나온다. 그 사이에 로딩이 조금이라도 길면 저 화면이 나오니 처음에는 문제가 정말 있는 줄 알았다.

 

 다른 기기는 테스트를 하지 못해서 내 아이폰만 이런 화면이 보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