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PyQt
- 그래프
- ios
- button
- cocoapods
- Swift
- 개발자
- PyQt5
- library
- androidstudio
- alamofire
- ui
- Storyboard
- Xcode
- UIKit
- kotlin
- modal
- 라이브러리
- graph
- 어플리케이션
- 개발
- Chart
- UITableView
- UIButton
- Apple
- Python
- charts
- Chrats
- Android
- TableView
Archives
- Today
- Total
Jiwift
[iOS/Swift] UIImage TapGestureRecognizer. UIImageView를 터치가 가능하게 만들자. Code 사용 본문
iOS Dev/UIKit
[iOS/Swift] UIImage TapGestureRecognizer. UIImageView를 터치가 가능하게 만들자. Code 사용
지위프트 2022. 11. 5. 16:40반응형
[iOS/Swift] UIImage TapGestureRecognizer. UIImageView를 터치가 가능하게 만들자. Code 사용
(위에 글은 Storyboard를 활용한 방법이다.)
본 글은 UIImage에 터치 기능을 넣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작성되었다. Code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우선 UIImage를 생성하고 IBOutlet을 연결합니다. 너무나 당연한 부분 이조~
let tap = UITapGestureRecognizer(target: self, action: #selector(self.handleTap(_:)))
다음은 TapGuesture를 생성해줄 겁니다. 저는 tap이라는 이름으로 생성을 했습니다.
imageView.isUserInteractionEnabled = true
imageView.addGestureRecognizer(tap)
이제 생성한 UIImage에 interaction 기능을 켜주고, 위에서 만든 tap을 연결해줍니다.
@objc func handleTap(_ sender: UITapGestureRecognizer? = nil) {
print("안녕하세요")
}
세팅은 다 끝났으니 동작을 수행하는 함수를 생성해서 안에 코드를 작성해줍니다.
여기까지 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