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wift

[iOS/Swift] 나이스 연동시 웹뷰가 보이지 않는 문제, Allow Arbitrary Loads, App Transport Security Settings, Exception Domains, NSExceptionRequiresForwardSecrecy, Info.plist 본문

iOS Dev/Xcode

[iOS/Swift] 나이스 연동시 웹뷰가 보이지 않는 문제, Allow Arbitrary Loads, App Transport Security Settings, Exception Domains, NSExceptionRequiresForwardSecrecy, Info.plist

지위프트 2023. 10. 5. 18:36
반응형

 

해당 문제는 웹뷰에서 나이스 인증 화면을 window.open 방식을 통해서 구현하는 경우 발생하던 문제였다. 개발 환경 구현 방법에 따라서 문제가 해결 될 수 있고 아닐 수 있으니 빠르게 빠르게 시도해보고 아니라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자.

 

처음에는 

App Transport Security Settings - Allow Arbitrary Loads 옵션을 YES로 설정하고 할때는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 후에 NO로 바꿔주니 나이스 화면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예외 처리로 

Exception Domains에 현재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나이스 주소를 넣어주고 NSExceptionRequiresForwardSecrecy 옵션을 NO로 설정해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