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wift

[iOS/Swift] 앱 스토어, 테스트플라이트 여러 개의 버전을 동시에 심사할 때 조심할 점 본문

iOS Dev/iOS

[iOS/Swift] 앱 스토어, 테스트플라이트 여러 개의 버전을 동시에 심사할 때 조심할 점

지위프트 2023. 12. 29. 12:57
반응형

[iOS/Swift] 앱 스토어, 테스트플라이트 여러 개의 버전을 동시에 심사할 때 조심할 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필수적으로 알아갈 필요는 없지만 제가 겪은 일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상황을 설명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저는 앱을 각각 3개의 버전을 준비하고 빌드와 제출 정보는 위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애플 심사 과정에서 '2.0.1', '3.0.1'의 테스트 서버 ID가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심사 반려를 당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빌드를 실수한 건가 생각하고 다시 빌드를 진행하고 깃에 태그도 남기고 브랜치도 따로 옮겨서 해당 빌드를 완전하게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다시 제출한 버전의 앱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 앱은 PROD, QA, DEV 이렇게 나누어진 상태인데,,, 제가 제출한 ID는 QA와 DEV에서 모두 접속이 가능한지라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애플 심사원을 의심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제출한 버전은 2.0.1이다. 제대로 버전을 확인하고 ID를 입력한 것이 맞습니까??'라는 식으로 회신하니 조용하게 심사를 통과하였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제출도 여러 개가 동시에 가능하게 프로세스가 되어있는데.. 심사원이 테스트 앱의 버전을 다르게 받는 실수를 한다는 것이..

 

한 사람이 하나의 앱을 담당하는 것일까요? 버전마다 다른 사람인데도 실수로 테스트 앱 버전을 다른 것으로 받았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