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wift

Xcode - iOS 지난 버전의 시뮬레이터 설치하기 삽질 본문

개발 잡담

Xcode - iOS 지난 버전의 시뮬레이터 설치하기 삽질

지위프트 2023. 9. 19. 14:26
반응형

현재 Xcode 버전은 14.3.1이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방법으로 지난 버전의 iOS 시뮬레이터를 설치하면 iOS 13.7까지는 설치가 되었다. 

 

근데 나는 iOS13도 해보고 싶었는데, 다른 사람들이 알려준 방법들이 제대로 먹히질 않았다.. 한가지 의심은 버전 문제라고 생각하고 

 

Xcode 버전을 낮추었다. 그래도 iOS 13은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OS 버전도 낮추기로 결심했다. 

 

현재 사용중인 맥은 Ventura였고 나는 Monterey로 낮출 생각으로 진행했다.

 

맥OS 버전 다운그레이드 설정 방법(이전 버전 macOS 되돌리는 방법) (tistory.com)

 

맥OS 버전 다운그레이드 설정 방법(이전 버전 macOS 되돌리는 방법)

애플의 macOS는 1년에 한 번씩 새로운 OS가 출시되는데요. 새로운 OS가 출시되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거나,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진행하지 않는 작업이기 때문에 익

copyking.tistory.com

방법은 위 블로그를 참고했다. 애플 사이트에서도 내용을 알려주고 있으니 찾다 보면 다운그레이드는 쉽게 가능하다.

 

다운그레이드 방법 요약

1. 앱스토어에서 원하는 맥 OS 다운로드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에러?가 발생할 수 있지만 무시

3. 16GB 이상 저장장치(저는 32GB USB를 사용)

4. 저장장치를 포맷

5. 다운 받은 OS와 저장장치를 콘솔 명령어를 통해서 부팅 드라이버로 변경

상세 내용은 검색을 통해서..

 

이렇게하고 OS를 낮춘 후 Xcode는 13.4를 설치하였다. 그러고 보이는 iOS13 시뮬레이터... 바로 다운로드를 수행했다. 

 

윗 버전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는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프로젝트 내용을 약간 수정해주어야한다.

 

[iOS] cannot be opened because it is in a future Xcode project file format. (tistory.com)

 

[iOS] cannot be opened because it is in a future Xcode project file format.

1. 개요 회사(xcode 13.1)에서 생성한 프로젝트가 집(12.3)에서 열리지 않았다 내용은 명료하다 현재 xcode 버전과 프로젝트 xcode 버전이 호환이 안돼서 열지 못 한다는 내용.. 2. 해결방법 Xcode 13.1에서

dvlpr-chan.tistory.com

 

 드디어 iOS 13 시뮬레이터를 통해서 테스트를 완료했다... 다행이 앱 실행에는 문제는 없었다. 당연히 없을거라고 생각했지만, 눈으로 확인하기 전까지는 신뢰할 수 없다.

반응형